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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표본인리 기상캐스터의 날씨 시청률, 믿을 수 있본인요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13:36


    [드라마 A/S] 질투의 화신


    정 쵸루웅 기자 pierce@mediatoday.co.kr 2016년 09월 251 1도 1 SBS'질투의 화신'에 등장하는 SBC뉴스 기상 캬스타ー표봉잉리은 어느 날 후배의 농간에 음주 날씨 방송을 진행한 뒤(뒤)해고 통지를 받는다. 그런 그날의 날씨, 코자네는 최고 시청률을 기록합니다. 평소 표본인리를 따르던 SBC 이화신 기자는 오정환 보도국장에게 표본인 해고했나요? 상을 받지 않고 해고하겠어요?"며 따지면서 국장에 1분당의 시청률 자료를 건넸다. 덕분에 표본인 리는 기상캐스터로 복귀할 수 있었다.이런 형세, 실제 방송국에서도 가능할까. 시청률 연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메인뉴스의 경우 코자네별로 시청률 측정이 가능하다. 날씨 코자네는 물론 뉴스리포트별로 시청률을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종합편성채널 등에서는 리포트별 시청률이 인사에 반영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화신 기자처럼 방송금 1밤에 시청률 자료를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 앞으로 날 새벽 2시까지 데이터를 가져오고 낮 7시 시청률 집계를 내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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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S 질투의 화신의 한 장면. 표본인 리의 날씨 방송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뒤 이화신이 보도국장에게 시청률 자료를 내미는 모습. TV 시청률은 피플미터라는 이름의 시청률 자동집계 기계를 고정형 TV에 설치해 가끔 시청을 측정한다. 물론 모든 TV에 장착할 수는 없다. 닐슨 코리아의 경우 전국 4300곳의 피플 미터 설치 가구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 가구는 4년에 한번씩 교체된다. 피플 미터가 설치된 가구 패널은 20~30대의 비율이 통계청 인구 주택 총 연구보다 적고 60대 이상 노년층은 지나치게 대표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시청률 패널 모집을 유선전화로 하기 때문에 젊은 층을 모집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시청률 연구기관에서는 인구 비율대로 가중치를 부여해 데이터를 보정하고 있다. 그럼에도 TV 시청률은 노년층에 유리한 연구다. 당 하루 육지파와 종편의 시청자의 구성을 보면 노년층의 비율이 높다. 한국의 시청률 연구는 하나 965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요즘에 집계 방식이 바뀌어야 합니다는 묵음이 높다. VOD(더보기)나 PC, 스마트폰 등에 의한 시청 형태는 시청률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이다.최성준 방송 통신 위원장은 지난 7월"덴마크와 노르웨이에서는 PC와 노트북, 태블릿 PC를 통한 실제 때 때 시청의 때 테로그와 VOD시청의 때 때까지 통합한 자료를 사용합니다", 변화된 미디어 환경 속에서 통합, 시청률 도입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통합시청점유율은 모든 미디어기기에서 소비되는 방송 프로그램의 시청률의 종합이다.통합, 시청률은 PC와 무바 1의 시청률을 자동 집계하는 애플리케이션 가상 미터를 설치하고 실의 때에 시청과 다시 보는 것을 확인한 뒤(뒤)IPTV+케이블 셋 톱 박스에 고정형 TV의 VOD판매 실적까지 합산하고 통합, 시청률을 내놓게 된다. 미쿡의 경우 페이스북에서 소비되는 프로그램까지 시청률에 포함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새로 등장하는 통합 시청 점유율을 놓고 방송사 간 의도는 복잡하다. 손해 보는 언론이 본인에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앙 1 보며 지난해"(방통위)통합, 시청률 모델 연구에서 JTBC가 종편 하나 위에 본 인터넷했다. 기존 시청율 하나 정도였던 TV조선은 3위로 추락했습니다"라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표본인 리 기상캐스터가 젊은층에 트렌드가 많아 스마트폰을 이용한 시청 형태가 높을 경우 통합 시청 점유율에서는 표본인 리SBC가 유리할 수 있다. 그런 본인의 스마트폰 시청 형태 측정은 기술적으로 쉽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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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BS 질투의 화신의 주인공인 기상캐스터 표본인리(공효진). ⓒ SBS방송 통신 위원회는 2015년 시청률 조사 기관 TNMS와 공동으로 N스크린 시청률 조사를 벌였다. 지욕파·종합 편성·케이블 TV프로그램과 천천히(POOQ)카카오 TV, 티 병 등 무바 1플랫폼별 시청 기록을 측정했습니다. 조사 대상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로 한정됐다. 어린이폰의 경우 어린이 풀사에서 기술 지원이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N스크린은 고정형 TV와 달리 가끔 시청률과 비울 때 시청률이 섞여 있다. 비시 때 시청률은 30초 단위로 본 가끔 만큼 넓은 합산하고 있다. 문재는 시청 데이터다.스마트폰의 시청 데이터 측정을 위해 sound성 데이터를 추출해 이용자가 시청하는 프로그램을 추출하는 오디오 매칭의 비법이 사용됐다. sound성에서 특징점을 골라 시청기록을 내는 비법이다. 그러나 지하철과 버스에서 들리는 외부 소리 등과 합성된 소 sound를 추출할 경우 비정상적인 결과가 본인의 잘못은 한계가 있었다. 이어폰을 꽂자 sound성이 들리지 않는 문재도 있었다.이 때문에 2016년 초 닐슨 코리아가 밝혀N스크린 시청률 조사에서는 '비디오 매칭'비법을 사용하는 방안이다. 화면을 캡처하여 특징지어 오디오 매칭의 한계를 극복하였습니다. 가장 확실한 스마트폰 시청 데이터 측정 비법은 통신사(KT, SKT, LGU+)가 갖고 있는 이용기록이지만 개인정보 보호법 때문에 시청률 조사기관이 확인할 수 없다. N스크린 시청형태가 집계된 통합시청점유율이 등장하면 표본인 리의 날씨방송과 SBS 질투의 화신의 시청률도 가장 최근보다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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